스크랩

[스크랩] 1월 1일 키수무 송구영신 철야집회 설교말씀 (Prophet David Owuor): 교회의 배교와 신부의 정체성

하라하연 2013. 1. 24. 10:16

검은 말이 풀리는 예언에서 강조된

“배교”와 주님의 “신부의 정체성”전문(全文)


- 데이빗 오워 선지자 (영문 작성: Winny Rutto)



2013년 1월 1일 자정, 케냐의 키수무에서

전세계의 교회들에게 전한 강력한 새해의 말씀



여러분들과 매우 중요한 말씀을 나누고자 합니다. 이 말씀은 제가 나이로비에서 조금씩 나누기 시작한 말씀이기도 합니다. 이 자리에는 많은 나라들로부터 오신 목사님들이 계시므로 이 중요한 말씀을 전하려고 합니다. 방금 여러분들은 새해로 넘어왔고 올해 2013년, 강력한 치유 집회가 있을 것입니다. 아침에 치유 집회가 있을 것이고 주님께서는 많은 사람들을 치료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아침의 치유 집회 전, 저는 이곳에서 말씀을 나누려고 합니다. 이 말씀은 매우 길어서 압축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지금 이 시대의 교회에서는 무수한 사람들이 교회를 두려워 하게 할 많은 일들이 있어 왔습니다. 이러한 일들은 사람들이 교회를 볼 때 교회에서는 더이상 희망이 없어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 예레미야 10:20-21을 읽으며 시작하겠습니다.


20 내 장막이 노략을 당하고 내 줄들이 다 끊어졌으며 내 자녀들이 나를 떠나갔으니 내 장막을 펼치고 내 휘장을 칠 자가 다시는 없도다.


21 목양자들이 짐승같이 되어 {주}를 찾지 아니하였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형통하지 못하며 그들의 양 떼가 다 흩어지리로다.



주님께서는 이 대화에서, 배교의 길로 타락한 이스라엘이 그들의 신이신 여호와께로부터 말씀을 보내심을 받아 그들이 “그분의 말씀들을 소름끼칠 정도로 두려워 하고 고통으로 마음이 불안함으로 인해 그분을 새롭게 찾기 시작”하기를 원하셨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이스라엘이 돌아오기를 바라는 주님의 간절한 마음을 엿볼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교회들의 상태를 보십시오. 교회의 모습이 완전히 한바퀴 돌아 순환해서 다시금 이스라엘 사람들과 같은 모습으로 돌아왔다는 것을 여러분들은 보실 것입니다. 결국 이 구절은 이스라엘에 대해서 말씀하시고 계시는 것이지만 또한 미래의 어느 순간, 교회가 이러한 상태가 될 것을 그분께서 예언하셨던 말씀임을 우리는 보게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전 세계의 교회들을 볼 때 교회가 역부족이고, 교회에서 행해지는 예배가 하나님께 부합되지 않는 것을 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 말씀에서는 (교회의 타락한 모습에 대한 말씀에 집중하기 보다는) 2008년 4월 23일과 24일, 토요일과 주일날 예언하였던 검은말을 탄 자의 환상에 대해서 더욱 집중적으로 전하려고 합니다. 세계 경제의 위기는 이 예언 후 곧바로 성취되었고, 여러분들은 그것으로 인해 많은 나라들이 피해를 입은 것을 보고 계십니다.

오늘 밤 왜 이 예언을 다시 짚어보는 것입니까? 왜냐하면 이 예언은 주님께서 전세계로 보내셔서 그 영향이 전 세계의 범위로 미칠것이라는 것을 저는 굳게 믿기 때문입니다; 남한, 호주, 모든 곳에 말입니다.


첫째, 이 예언은 거의 모든 지구를 흔들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둘째, 이 예언이 성취되면서 매우 큰 계시, 즉 그리스도의 신부를 실제로 식별하는 계시가 이 예언으로부터 나왔기 때문입니다. 그 계시는 신부를 따로 떼어 두어 눈에 띄게 하고, 신부의 분류를 분명히 특징 지움으로써 성경에서 말하는 신부의 모습에 대하여 우리가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신부에 대해서 말할 때, 신부가 누구인지 성경은 명확히 정의를 주십니다. 할렐루야.

그래서 여러분들이 그것(신부가 어떤 사람들인지에 대한 성경의 말씀들)을 알 때, 영적인 목록을 쌓아서 그 잣대로 과연 스스로 내가 그리스도의 신부의 기준에 부합하는지 가늠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내 나라에 있는 교회들은 그리스도의 신부가 되기 위한 기준에 부합되는지? 내가 목양하는 성도들은 과연 그리스도의 신부가 되기위한 기준들에 미치는지? 그래서 저는 검은말의 예언을 살펴보는 과정에서 한단계 한단계 (신부에 대한 기준을) 확실히 나타내기를 원합니다. 그리스도의 신부에 대한 정의를 분명히 하면서 주님께서는 배교에 대하여 강조하실 것입니다. 적색경보 입니다. 주의 하십시오! 주의 하십시오!!

이제 우리 말씀을 읽을까요? 준비 되셨습니까? 낮 시간에는 치유집회가 열려야 해서 이렇게 말씀을 나눌 시간이 없기 때문에 저는 밤시간을 최대한 이용하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낮에는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치유 받아야 하니까 말입니다. 이곳에는 병원 진료비는 말할 것도 없고 병원에 갈 돈 조차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낮시간에는 최대한 치유 집회로 드리려고 합니다. 마가복음 15장 37절과 38절을 제가 읽겠습니다.


37 예수님께서 큰 소리로 외치시고 숨을 거두시니라.

38 성전의 휘장이 위에서 아래까지 둘로 찢어지니라.


말씀에서, 예수님께서는 큰 소리로 외치시고 마지막 숨을 거두셨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시기를, 주님께서 그렇게 하셨을 때 성전과 지성소(가장 거룩한 곳, 지극히 거룩한 곳: Holy of Holies)를 분리하던 휘장이 파열되어 찢어졌습니다.(ruptre!) 다시 한 번 들으십시오. 그분께서 마지막 숨을 거두셨습니다, 마지막 숨을. 그분께서 마지막 목숨을 거두셨고 바로 그 때 휘장이 파열되어 찢어졌습니다!! 그곳에 바로 갈보리의 능력이 있다는 것은 저를 경이롭게 합니다. 이것은 그분께서 갈보리에서 하시려고 했던 모든 것입니다. 이 점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그분께서는 돌아가시고 십자가에 못박히시려고 십자가로 가셨습니다. 그러나 그 결과는 바로 이것입니다; 결국 그분께서 생명을 내어 주신 것은 휘장이 파열되어 찢어지고 교회를 지극히 거룩한 지성소로 받아들이시기 위함이셨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제가 오늘 말씀을 시작하려고 하는 부분입니다.


여러분들께서 전세계의 교회들을 보시면 교회가 많은 혼돈에 빠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그들이 이 엄중한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전에도 예를 들어 말씀 드렸었지만, 오늘 다시 예를 제시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케냐에 와서 보시면, 케냐에 사는 사람들은 케냐 사람들 입니다. 스웨덴에 가면 스웨덴 사람들이 있고, 미국에 가면 미국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교회가 바로 이 십자가에서 정체성이 바뀌는 것 또한 우리는 반드시(must!) 이해해야 합니다. 십자가는 휘장이 파열되어 찢어짐으로 인해 주님께서 교회의 정체성을 바꾸시는 곳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더이상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사람들이 되지 않게 될 것이고, 더이상 죽음이 당신의 목을 조르지 않게 될 것이며, 더이상 죄가 당신을 주장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이전에 그분께서 그분의 목숨, 그분의 숨을 거두셨고, 목숨을 잃어버리신 이 과정을 통해서 휘장이 파열되어 찢어졌기 때문에 당신이 받아들여질 수 있는 요건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전에는 지성소로 들어가기 위해 당신은 레위인의 가정에서 태어나, 레위인으로서, 동물의 피로 인해서만 그곳으로 들어갈 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희생 제사를 드리기 위한 법규들과 규정들, 그리고 지극히 거룩한 지성소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지켜야 율례들을 행하기 위해서 레위인이 되어야 하는 법은 이방인들을 격리시켰지만, 그분께서는 인간들의 죄의 상태와 죄로 인하여 그분과 격리되는 것의 결말을 아셨기 때문에, 교회가 지극히 거룩한 지성소로 들어가게 하시기 위해서 휘장이 파열되어 찢어지도록 그분의 목숨을 내어 주셨습니다. 잘 들으십시오. 스웨덴의 사람들은 스웨덴 사람이고, 케냐의 사람들은 케냐 사람인데, 만약 그분께서 지극히 거룩한 지성소로 교회를 불러주셨으면 과연 교회는 무엇이 되어야 합니까? 거룩한 사람들, 교회가 그곳으로 들어가는 것이 허가 되었다면, 그 장소로 인해 정체성이 바뀌며 만약 그곳이 지극히 거룩한 지성소로 알려져 있다면, 주님께서 교회를 십자가로 데려 오신 이유는 교회를 거룩하게 임명하시기 위한 것입니다. 제가 검은말을 탄 자의 환상 예언에 대해서 설명 드리면 여러분은 이 예언이 배교에 촛점이 맞추어진 말씀임을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유럽 교회의 상태, 미국 교회의 상태, 아프리카 교회의 상태, 아시아 교회의 상태 등을..

하지만 소중한 분들이여 잘 들으십시오. 이 말씀을 읽은 상태에서 두번째 말씀을 보기를 원합니다. 다음의 말씀은 휘장이 파열되어 찢어짐으로 인해 받게 된 구원의 무거움에 대하여 여러분의 눈을 뜨이게 할 것입니다. 할렐루야. 요한복음 1:29입니다.


29 다음 날 요한이 예수님께서 자기에게 오시는 것을 보고 이르되, 세상 죄를 제거하시는 [하나님]의 [어린양]을 보라.





* 제사의 법 (The Law of Sacrifice)


소중하신 분들이시여 들으십시오. 만군의 주님께서 출애굽기 12장에서 정의를 내리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매우 중요한 정의를 거기서 내리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제사의 법 (The Laws of Sacrifice)을 분명히 정의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주님께 드려지는 제사에서 지켜져야 할 법들을 말씀하시는데, 제사를 드릴 때 반드시 이행되어야 하는 법들에 대하여 말씀하십니다. 출애굽기 12:5에서 말씀하십니다. 소중하신 분들이여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제사를 관장하는 법을 돌아봄으로써 결국 여러분들께서는 파열되어 찢어진 휘장으로 인해 주어진 무겁고도 심각한 구원에 대하여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출애굽기 12:5입니다.


5 너희의 어린양은 흠이 없고 일 년 된 수컷으로 하라. 너희는 양이나 염소 중에서 그것을 취하고



한단계, 한단계씩 이 부분에 대해 쌓아 가겠습니다. 잠시 제게 집중하십시오. 요한복음 1:29에서 그분께서 말씀하시기를 “세상 죄를 제거하시는 [하나님]의 [어린양]을 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출애굽기에 가면 우리는 이 말씀이 어디에서 유래된 것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제사를 관장하는 법이 존재했었는데 그 법은 무엇이라고 말씀합니까? 만약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기를 원한다면 법은 어떻게 말합니까? 법은 반드시 흠이 없는 동물을 선택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방금 제 말을 들으셨습니까?

잘 들어보십시오. 그분께서 말씀하시기를 제사를 관장하는 법이 있는데, 그 법은 매우 엄한 법이며 깨질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율법은 만약 당신이 여호와께 제사를 드리려면 그 동물, 그 양은 결점이 없어야 하고, 기형인 부분이 없어야 하고, 가벼운 병조차 없어야 하고, 어떠한 흠이라도 없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제가 이렇게 한단계씩 차근차근 말하는 것은 율법의 엄중함이 이해되도록 하기 위함이고, 여러분들께서 이 말씀을 듣게 되기를 제가 무척이나 소원해왔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러분들께서는 지금 여기에 이 말씀을 듣기 위해 잠도 줄여가며 있으십니다. 이후에 여러분들의 나라에서 이 말씀을 전하시게 되겠지만, 저는 특히 이 법과 이 법을 지키는 것이 얼마나 엄중하고 심각한 것인지, 무거운 것인지, 완벽해야 하는 것인지를 강조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우리가 이 법에 부응할 것을 요구하시는 것에 대해서도 말입니다. 지금 저는 주님의 법의 엄중함과 제사의 법에 대해서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말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언급한 후에, 검은 말을 탄 자의 예언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신부의 정체성에 대해 좀 더 깊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그분께서 배교에 촛점을 맞추시는 것을 알게될 것이며, 또 한편으로는 그분께서 누가 정확히 그리스도의 신부인지를 분명히 정의하시는 것도 알게될 것입니다.




* 엄한 율법의 무거움


말라기 1:6-10

6 오 내 이름을 멸시하는 제사장들아, 만군의 {주}가 너희에게 이르기를, 아들은 자기 아버지를 공경하고 종은 자기 주인을 공경하나니 그런즉 내가 아버지일진대 나를 공경함이 어디 있느냐? 내가 주인일진대 나를 두려워함이 어디 있느냐? 하나 너희는 이르기를, 우리가 어떤 점에서 주의 이름을 멸시하였나이까? 하는도다.


7 너희가 더러운 빵을 내 제단 위에 드리고도 이르기를, 우리가 어떤 점에서 주를 더럽게 하였나이까? 하나니 너희가 이르기를, {주}의 상은 업신여겨도 된다, 하는 점에서 그리하였느니라.


8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 너희가 눈먼 것을 희생물로 드리면 그것이 악하지 아니하냐? 너희가 다리 저는 것과 병든 것을 드리면 그것이 악하지 아니하냐? 이제 그것을 네 총독에게 드려 보라. 그가 너를 기뻐하겠으며 너를 받아 주겠느냐?

9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 너희는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소서 하고 [하나님]께 간구하여 보라. 너희가 이같이 행하였으니 내가 너희 중 하나인들 받겠느냐?


10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 아, 너희가 내 제단 위에 헛되이 불사르지 못하게 하기 위하여 너희 중에 성전 문을 닫을 자가 있었으면 좋겠노라! 내가 너희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너희 손에서 헌물도 받지 아니하리라.



이것에 대해서 주의 깊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사를 정의하는 엄한 율법의 무거움은 심히 중대한 말씀입니다: 제사를 관장하는 율법은, 네가 선택하는 동물들은 반드시 결점이 없어야 한다고 하셨고 여러분들은 절름발이나 병든 동물들로 제사를 드렸을때의 결과인 하나님께서 극도로 혐오하심(abhor!)을 말씀에서 보셨습니다. 그리고 말씀에서, 그분 앞에서 아무 소용이 없는 불을 피우는 대신 차라리 어떤 사람이 가서 성전 문을 잡고 쾅 닫아 버렸으면 좋겠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이해가 되십니까? 하나씩 보겠습니다. 제사를 관장하는 법이 흠이 없는 동물을 제물로 바쳐야 하는 것을 이해 하셨습니다. 해외에서 오신 목회자님들과 성직자님들, 케냐에서 우리는 (철야 예배 시간에) 잠을 안잡니다, 집중하십시오. 그래서 우리는 항상 금식을 하는 것이 아닙니까?

다시 이 말씀을 들으십시오. 그것(제물에 대한 법)이 제사를 분명하게 특징 지우는 법이라는 것을 아셨다면, 요한복음 1:29에서 말씀하신 것은 즉 메시야를 두고 하신 말씀입니다. 거기서는“당신은 희생 당하실 어린양”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하나님께서 부르신 예수님의 소명이라면 다른 성경말씀으로 표현하자면, 당신은 율법에서 명하시는 제사의 희생물 기준에 적합하신 분이요, 당신은 요구 사항을 갖추고 계신 분이요, 당신은 희생 당하시기에 적합하신 분이라는 말입니다.


여기까지는 다 이해가 되셨는지요? 다음 것으로 넘어갑시다. 다음 장소는 예수님께서 제물로 바쳐지셨을 때입니다. 여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성직자로서 당신의 직무는 바뀔 것이고 당신의 구원도 오늘밤 바뀔 것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주님께서는 오늘 저를 사용하셔서 구원의 엄중함에 대하여 여러분께 전하게 하실 것이고, 여러분들은 충격을 받고 내가 왜 구원의 은혜를 남용(악용) 하였는가 돌이켜 생각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 제사의 절차


이사야 53:1-6

1 우리가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냐? {주}의 팔이 누구에게 나타났느냐?


2 그가 그분 앞에서 연한 초목같이, 마른 땅에서 나온 뿌리같이 자랄 터이니 그에게는 모양도 없고 우아함도 없으며 우리가 그를 볼 때에 그를 흠모할 만한 아름다움이 없도다.


3 그는 사람들에게 멸시를 당하고 거부되었으며 슬픔의 사람이요, 고통을 잘 아는 자라. 우리는 그를 피하려는 것 같이 우리의 얼굴을 감추었으며 그는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는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4 참으로 그는 우리의 고통을 짊어지고 우리의 슬픔을 담당하였거늘 우리는 그가 매를 맞고 [하나님]께 맞아 고난을 당한다고 생각하였노라.


5 그러나 그는 우리의 범죄들로 인해 부상을 당하고 우리의 불법들로 인해 상하였노라. 그가 징벌을 받음으로 우리가 화평을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고침을 받았도다.


6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길을 잃고 각각 자기 길로 갔거늘 {주}께서는 우리 모두의 불법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귀를 기울이십시오. 이사야서는 다시 돌아와서 보겠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 말에 경청하십시오. 해외에서 오신 목사님들과 성직자님들, 제게 집중하시고 이 말씀을 반드시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말씀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말씀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데서도 들을 수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이 말씀에서 희생물(어린양)을 처리하는 과정에 대하여 서술 되었습니다. 그분께서 말씀하시기를, 그분은 희생 제물의 척도에 부합되셨고, 그분은 희생을 당하셨으며, 희생의 과정에서 철저히 일그러 지셨습니다(CRUSH). 확장번역(Amplified: AMP) 성경과 킹제임스 성경에서는 그분은 찔리셨고, 멍드셨고, 상처를 입으셨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분께서는 이미 심신에 고난(고문)을 받으셨고, 멍드셨으며, 찔리셨으며, 이미 멍드셨으며 또한 일그러 지셨습니다. 그리고 성경에서 말씀하시기를, 아무것도 우리가 그분을 흠모할 만한 것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이사야서 52:13-15에 가면 그분의 모습이 심지어 이것보다 훨씬 더 그림같이 생생하게 묘사 되어집니다!


13 보라, 내 종이 슬기롭게 행할 터인즉 그가 높여지고 격찬을 받으며 지극히 고귀하게 되리라.


14 그의 얼굴이 누구보다도 더 상하였고 그의 모습이 사람들의 아들들보다 더 상하였으므로 많은 사람이 너를 보고 놀랐느니라. (NIV: His appearance was SO DISFIGURED BEYOND that of ANY HUMAN BEING and his form MARRED BEYOND HUMAN LIKENESS : 그분의 모습은 그 어떤 사람보다 훨씬 더 형체가 망가져서 보기 흉하게 되셨고, 그분의 형태는 인간의 모습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손상되셨다)


15 이처럼 그가 많은 민족들에게 뿌릴 터인즉 왕들이 그로 말미암아 자기 입을 다물리니 이는 그들이 지금까지 전해 듣지 못한 것을 보며 지금까지 듣지 못한 것을 깊이 생각할 것이기 때문이라.




모두들 여기까지 같이 오셨습니까? 그분께서는 제사의 법을 분명히 한정지으셨고, 그것은 성취되어야 한다고 하셨으며, 요한복음 1:29에서 당신은 그분께서 지정하신 요구사항에 부합되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희생 제물의 요건은 흠이 없어야 하는 것인데, 여기서 우리는 그분께서 십자가로 가셔서 멍드시고, 찔리시고, 형태가 망가지신 것을 봅니다. 이사야서 52장에서의 형태가 망가지심(disfigured)은 파괴되셨다는 뜻이며(destroyed), 말씀에서는 그분께서 더이상 사람처럼 보이지도 않으셨다고, 즉 그분께서는 철저히 망가지셨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이 날을 여러분들에게 좀 더 현실적으로 느껴지도록 해드리기 위해서 히브리서 6:4-6을 보겠습니다. 목사님들, 한단계씩 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반드시 이 말씀을 붙들어야 합니다. 필기하거나 녹음하시는 분들은 복이 있으십니다.

여러분들은 섬기시는 교회에서 성도들이 휴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 말씀을 전해 주십시오.




히브리서 6:4-6

4 한 번 빛을 받고 하늘의 선물을 맛보고 [성령]님께 참여한 자가 되고


5 [하나님]의 선한 말씀과 오는 세상의 권능을 맛본 자들이


6 만일 떨어져 나가면 다시 그들을 새롭게 하여 회개에 이르게 함이 불가능하니 그들은 자기들을 위해 [하나님]의 [아들]을 새로이 십자가에 못 박아 드러내 놓고 그분을 모욕하느니라




그리고 다른 성경 말씀도 이것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있습니다.


베드로 후서 2:19-22

19 그들이 저들에게 자유를 약속하나 자신들은 부패의 종이 되었으니 사람이 누구에게 정복되면 그 사람의 노예가 되느니라.


20 만일 그들이 [주] 곧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을 통해 세상의 오염에서 벗어난 뒤에 다시 그 안에 말려들어 정복되면 나중 결과가 처음보다 그들에게 더 나쁘리니


21 그들이 의의 길을 안 뒤에 자기들이 받은 거룩한 명령에서 돌아서는 것보다 차라리 그것을 알지 못한 것이 그들에게 더 나았으리라.


22 그러나, 개는 자기가 토한 것으로 되돌아가고 씻긴 돼지는 진창 속에서 뒹군다, 하는 참된 잠언에 따라 그 일이 그들에게 일어났도다.





목사님들, 한 단계씩 이것을 교회에서 전하십시오. 말씀을 한 구절 더 보고 설명 드리겠습니다.


히브리서 10:26-31

26 우리가 진리에 관한 지식을 받은 뒤에 고의로 죄를 지으면 다시는 죄들로 인한 희생물이 남아 있지 아니하고


27 대적들을 삼킬 불 같은 격노와 심판에 대하여 두렵게 기다리는 일만 남아 있느니라.


28 모세의 율법을 멸시한 자도 두세 증인으로 인해 긍휼을 얻지 못하고 죽었거늘


29 하물며 [하나님]의 [아들]을 발로 밟고 자기를 거룩히 구별한 언약의 피를 거룩하지 아니한 것으로 여기며 은혜의 [영]께 무례히 행한 자가 당연히 받을 형벌은 얼마나 더 극심하겠느냐? 너희는 생각해 보라.


30 원수 갚는 일은 내게 속하였으니 내가 갚아 주리라. [주]가 말하노라, 하시고 또 다시, [주]가 자신의 백성을 심판하리라, 하고 말씀하신 분을 우리가 아노니


31 살아 계신 [하나님]의 손 안으로 떨어지는 것은 두려운 일이로다.




이 성경 말씀들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제사를 관장하는 법을 보셨습니다. 그것은 완벽해야 하고, 반드시 흠이 없어야 하고, 반드시 완벽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말라기 1:6-10에서 절름발이인 동물이나 병든 제물을 가지고 왔을때 하나님께서는 누군가 와서 성전문을 닫아버렸으면 좋겠노라고 말씀하십니다. 여기서 여러분들은 하나님께서 은혜를 남용함에 대해 교회에게 경고 하시는 것을 봅니다. 이 말씀들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남용하는 모습은 결국 “타락(APOSTASY)을 반영하는 것”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비판적으로 살펴본다면, 이것(은혜의 남용)은 바로 교회의 타락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은혜의 남용 = 교회의 타락)


다시 한 번 반복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은혜의 남용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그분께서는 여러분들이 은혜를 남용할 때 그것은 타락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진리로부터 떨어져 나온 것을 그분께서는 분명히 정의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첫번째로 살펴본 말씀 히브리서 6:4-6을 보시면 그분께서는 이렇게 한정지어 또렷이 말씀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만약 진리의 말씀(Knowledge of Truth)을 받았다면 우리는 말씀을 명백히 이해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늘에서 주신 선물들과 성령님을 받아서 오늘 우리가 본 것 같은 기적들이 앞으로 일어날 것이라는 것을 알며, 치유 집회때 있었던 이런 일들은 앞으로 도래할 메시아의 시대를 예견하는 작은 모습의 하나에 불과하므로 그 때는 교회 안에서 병이 자리잡는 것이 멈추게 되며, 교회가 들림을 받을 때는 병이 교회를 납치하고, 강탈하고, 정복하게 되는 일들은 멈추게 될 것임을 압니다! 주의를 집중하십시오. 그분께서는 여기서 누구에 대하여 말씀하고 계십니까? 그분께서는 교회에 대하여 진술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정말 유감스러운 것은 그분께서는 말씀하고 계시는 교회는 성령님을 받은 교회라는 사실입니다. 심지어 그분께서는 말씀하시기를 하늘의 선물(은사), 진리의 말씀을 받아 말씀에 의해 교화가 되고서도 타락했을 때, 무엇보다도 잃어버린 것들에 대하여는 여러분들에게 더이상의 희생 제사가 남아있지 않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제가 여러분들에게 더이상의 죄에대한 희생 제사 남아있지 않다고 말씀 드렸는데, 여러분 그 말에 밑줄을 그으십시오.


그분의 말씀은 만일 우리가 이렇게 고결한 진리를 받아 들이고, 이렇게 소중한 구원을 받고서 조차도 진리로부터 이탈한다면, 우리가 남용한 은혜로 인해 더이상 당신에게는 희생제사가 가능하지 않다고 하십니다. 그분께서는 왜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입니까? 그분께서는 법에 의해, 희생제사의 법에 의해 실행하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희생제사의 법은 그분에 의해 쓰여졌으므로 그분께서는 그 법에 순종하셔야 하고, 그 법을 보호하셔야 하고, 그 법을 지키셔야 하기 때문이며, 그분께서 거짓말장이가 되지 않으시기 위해서 그분께서는 그렇게 쓰실 수 밖에 없으셨습니다.


율법에서 희생제물은 결점(defect)이 없고, 흠(blemish)이 없고, 결함(deformity)도 없어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으므로 그분께서는 흠이 없는 희생 제물로써의 이미 이 과정을 통하셨는데, 이 과정에서 그분께서는 흠을 갖게 되셨고, 멍이 드셨으므로 더이상 십자가로 돌아 가실 수가 없게 되셨습니다. 그 말은 예수님께서 갈보리로 돌아가실 수 없다는 뜻입니다. 왜냐하면 그분께서는 더이상 십자가에서 희생을 치루실 조건을 갖추고 계시지 않기 때문입니다. 율법은 결점이 없는 분을 요구하는데 그분께서 당신(you)을 위해 돌아가셨을 때 그분께 결점이 생기셨고, 그분께서는 심하게 망가지셨으며(disfigured), 그분은 처참히 훼손 되셨고(marred), 뭉게지셨으므로(crushed), 만약 그분께서 십자가로 돌아가시려 한다면 율법에 의해서 그분께서는 다시 가실 수가 없게 됩니다.


저는 여러분들께 구원의 엄중함에 대하여 살펴볼 것이라고 말씀드렸었습니다. 구원이 휘장을 찢었을 때 그분께서는 우리를 지극히 거룩한 곳으로 받아주셨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질문을 하나 하겠습니다. 앙골라의 교회는 지극히 거룩하신 지성소 밖에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이태리의 교회는 지성소 밖에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그분께서 여러분들을 받아주셨기 때문에, 그리고 여러분들이 이집트로부터 나왔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주님, 하지만 우리는 오이가 그리워요. 주님 우리는 고깃국이 그리워요. 지금쯤 이집트에서 우리는 뜨거운 빵을 먹고 있었을 거에요.” 그러면서 당신들의 마음은 이집트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그분께서는 “이미 휘장이 찢어졌는데 너희는 거기서 무엇을 하고 있느냐?” 라고 물으십니다. 그곳은 주님에 의해 교회가 놓여진 거룩한 곳입니다. 그러나 저는 무척이나 의아합니다. 나이지리아, 네덜란드, 스페인, 스웨덴, 슬로바키아, 텍사스, 버지니아, 오클라호마, 케냐, 전 세계의 모든 곳의 교회들, 탄자니아, 우간다, 이들 교회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지성소에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렇게 말합니다. “잠시만요, 한번 따져 봅시다. 당신이 지극히 거룩한 지성소 안에 있다고 저한테 말씀하셨습니까? 그것은 말로만이 아닙니다. 삶을 통한 것입니다. 당신 등 뒤에 ‘지성소에서 사는 시민’이라고 쓰고 다니는 것을 저는 원치 않습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이 주님을 경배하는 것은 당신의 삶을 통해서 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으므로 그것은 다음에 따라서 좌우될 것입니다; 당신은 교회로서, 예수님의 몸으로서, 그리스도 인으로서 당신의 삶을 “어떻게 살고 있는지”에 따라서 말입니다. 그분께서 말씀하시기를 이것을 보라, 이 타락을 보라고 하십니다. 이 말씀을 나누길 원합니다. 해외에서 오신 목사님들 그만 주무세요! 이곳에서 우리가 이렇게 자는 것은 매우, 매우, 드문 일입니다. 부흥이 임할때 오는 것들 중 제가 배운 가장 큰 교훈은 이것입니다; 사람들은 집으로 돌아가지 않아서 우리는 매우 충격을 받았습니다. 심지어 내일 부흥 집회가 끝날 때도 여러분들께서는 사람들이 집으로 돌아가지 않고 그냥 주변을 배회하며 맴도는 것을 보게될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잠도 안잡니다. 예수님께서는 잠자는 것을 겟세마네 동산에서 가장 큰 덫이자 위험으로 경고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잠자는 것을 꾸짖으셨습니다. 그러므로 제게 집중하십시오. 할렐루야.


소중하신 분들이시여 잘 들으십시오. 그분께서는 타락한(fallen: 무너진) 교회에 대하여 말씀하고 계십니다. 제가 이곳에서 하는 말을 잘 들으십시오. 주님께서는 저에게 지금까지 몇년간 전 세계에 있는 주님의 종들에 대하여 말씀해 오셨습니다. 이 중 많은 이들이 전용 비행기를 타고 다니고, 여러분들도 아실 것입니다. 그러한 꿈들에서 주님께서는 저에게 어떠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지 보여주셨고, 저에게 “그들에게 가서 회개하라고 전하라”고 하셨습니다. 한번은 그분께서 저에게 말씀하시기를 “그에게 가서 전하여라. 그리스도 메시아의 교회를 위하여 준비를 하자고” 그리고 꿈에서 저는 그들이 거부하는 것을 보았는데, 그들은 “싫소, 나는 하기 싫소!”라고 하였습니다. 그리스도의 교회를 전 세계적으로 볼 때 주님께서는 히브리서 6:4-6을 명하시기에 합당하십니다! 왜냐하면 그분께서 말씀하시기를, 예수님께서는 그분의 호흡을 내어주셨고, 생명을 버리셨으며, 그분을 우리에게 주셔서 당신이(you) 지극히 거룩한 지성소로 들어갈 수 있도록 길을 마련해 주실 수가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만약 (이러한 지극한 은혜를 입고서도 그 은혜를 저버리고 예전의 생활들과 세상으로) 돌아가려고 결심한다면 히브리서 10장에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손안에 떨어져 심판을 받는 것은 무시무시한 일이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주의를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그분께서는 (죄에서) 해방되고, 성령으로 기름부음을 받은 그리스도의 몸(교회)에 대하여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그들은 지금 동성애자를 성직자가 되도록 임명하고 있습니다! No, no, no, 저한테 말하지 마십시오, 그렇게 놀란 표정으로 쳐다보지 마십시오. 여러분들이 이곳 스태디움에서 거룩함으로 찬양을 하는 그리스도인이라 할지라도 집으로 돌아가서 여자에 대해서 육적으로 열망한다면 이것은 또한 동성연애와 동일한 것입니다. 이것도 성적인 죄라고 불립니다. 저에게 놀랐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집으로 돌아가서 여자에 대해 육적으로 욕망을 품고, 남자에 대해 육적으로 욕망을 품으면 동성애자를 성직자로 임명하는 사람과 동일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성적인 죄를 지은 것에 한정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님께서는 이런 질문을 제시 하십니다. “휘장은 찢어졌는데 너는 거기서 무엇을 하고 있느냐? 나는 내 생명을 잃었고 너에게 나의 숨을 주었는데?”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바로 그분. 우리는 영원이 언제 시작되었는지 모르지만, 영원초부터 그분은 아버지로부터 떨어진 적이 없으셨던 분이셨습니다. 하지만 그 날, 그분께서는 숨을 거두시며 그분을 당신(you)에게 주셨습니다.


잘 들으십시오. 영광의 왕이신 그분께서 오셨을 때는 죄도 없고, 흠도 없고, 결함도 없이 오셨습니다. 그러나 지금, 그분께서는 당신 때문에 흠이 생기셨습니다. 저는 하늘의 환상들을 여러분과 나눈 적이 있습니다. 그 중 그분께서 제게 가장 처음으로 보여주신 것은 못으로 뚫린 그분의 양쪽 손목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분께서는 더이상 흠이 없지 않으시고, 당신을 위해서 흠을 대신 가져가셨으므로 더이상 희생제물의 법을 이행하시기 위해서 십자가로 돌아가실 수가 없게 되셨습니다. 그렇다면 왜 당신은 그분께서 사신 구원을 낭비해야 합니까? 왜 당신은 갈보리의 구원을 남용하십니까?


들을자는 들으십시오. 그분께서 십자가에서 목이 마르셨을 때, 그들은 그분께 포도주로 만든 식초를 스폰지에 적셔 그분의 입에 갖다 대었습니다. 그분께서는 매우 많은 양의 몸의 수분과 피를 손실 하셨기 때문에 무척이나 목이 마르셨습니다. 그러나 그분께는 포도주로 만든 식초가 주어지는 남용이 행해졌으며, 그분은 불순하게 되셨습니다(contaminated). 그분은 사실 더럽혀 지셨습니다(defiled). 영광의 왕이신 그분을 상상하실 수 있겠습니까: 흠이 없는 어린양께서 이제는 결함이 생기셔서 십자가로 돌아가실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질문이 생깁니다. “왜 교회는 은혜를 남용하고 있습니까?” 왜냐하면 이 은혜는 한번이었습니다: 한 번. 그분께서는 우리를 위해 이 은혜를 값을 치루고 사셨고, 그분의 생명으로 단번에 사셨으며, 이것(십자가에서 값을 치루시고 희생되신 것)은 이 시간 뿐입니다. 그분께서는 십자가로 돌아가실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교회는 지금 죄에 거하는 것입니까? 이것에 대한 판결은 아주 명확한 심판 (The Judgments)으로 올 것입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여러분들은 무엇을 보십니까? 그분께서는 “하나님의 원수들을 살라버릴 무서운 불의 심판에 대한 두려운 가망성이 있을 뿐”이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이 은혜를 남용할 때 다시는 희생, 즉 용서가 없을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들, 제가 한 말을 못들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은혜를 남용한) 그들에게 회개의 기회가 더이상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만약 그들이 고의적으로 죄를 짓는 것을 계속하면, 그분께서는 그런 사람들을 한 부류, 즉 “하나님의 원수(THE ENEMIES OF GOD)”로 분류하십니다. 소중하신 분들이여 들으십시오. 주님께서 뭐라고 말씀하십니까? 그분께서는 교회(성도)의 타락(Apostasy)에 대해서 전혀(ZERO) 관용이 없으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아.. 우리는 이런 교회에 출석하고 있는데요, 죽은(fallen) 교회라고 분류되어 지지요.” (이런 말을 하면서) 왜 거기에 계십니까? 그분께서는 찢어진 휘장이거나 구원이 없거나 둘 중의 하나라고 하십니다. 또한 그분께서는 교회의 타락을 가볍게 여기지 않으실 것이라고 하십니다. 들을자는 들으십시오. 그분께서는 “차라리 당신이 진리와 의의 길을 알지 못한 것이 알고서 걷어차 버린 것보다 나았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말씀에서는 그것은 마치 개가 토한 것으로 다시 돌아가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묘사하시는 주님은 친절하지가 않으십니다.





* 하나님께서는 교회의 타락에 대해서 전혀 관용이 없으실 것이다.


성경 말씀 하나를 더 볼까요? 그리고서 저는 이 말씀을 검은 말의 예언과 연결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신명기입니다. 소중하신 분들이시여, 다시 제 말을 들으십시오. 지금 당신에게 읽어드릴 이 성경 구절들이 어떤 교회들은 피하려고 하는 부분들이라는 것을 저는 매우 잘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들에게 이 구절들을 읽어주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당신, 양때들을 너무 심하게 치는 것이 아니냐, 어조를 조금 낮춰라, 우리는 지금 새로운 시대에 살고 있지 않느냐, 지금은 포스트 모던 시대인데, 하나님께서는 옷을 어떻게 입는가를 보시지 않아, 그분은 마음을 보시지, 그분은 마음만을 보신다고, 오직 마음만을”

여러분들, 그들은 무슨 말을 해서라도 이 말씀을 피해가려고 할 것입니다. 하지만 성경의 진리와 그분의 뜻은 반드시 실행되어져야 하고, 그것은 당신이 좋아하거나 싫어하거나에 관계없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누구로부터) 어떠한 조언 없이, 그 말씀들은 단지 이행되어질 것입니다. 여러분들, 교회에서의 타락에 대한 엄중함을 아시겠습니까? 이것은 올해 2013년에 강조되어져야 할 내용입니다. 신명기서를 읽으면 태초부터 하나님께서는 타락에 대하여 전혀 관용이 없으셨음을 여러분들은 깨달으시게 될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하나님의 말씀, 신명기를 제가 지금 읽겠습니다. 그분께서는 여러분께서 예배를 올려드리는 동일하신 하나님이십니다. 단, 여러분께서 딴 신을 섬기지 않으시는 한 말입니다. 당신이 예배드리는 그분께서는 동일하신 분이시고, 그분께서 요구하시는 것 역시, 여전히 동일하십니다.



신명기 13:12-18


12 {주} 네 [하나님]께서 네게 주어 거하게 하신 도시들 중 하나에서 네게 소문이 들려 이르기를,


13 너희 가운데서 어떤 자들 곧 벨리알의 자손들이 나아가 자기들 도시의 거주민들을 끌어내어 이르되, 우리가 가서 너희가 알지 못하던 다른 신들을 섬기자, 한다, 하거든


14 너는 조사하고 살펴보고 부지런히 물어보되, 보라, 그 일이 사실이며 이런 가증한 일이 너희 가운데서 이루어졌음이 확실하면


15 너는 반드시 그 도시의 거주민들을 칼날로 치고 그 도시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과 그곳의 가축을 칼날로 진멸하며


16 또 그 도시에서 얻은 모든 노략물을 그 도시의 거리 한가운데 모으고 {주} 네 [하나님]을 위하여 그 도시와 그곳의 노략물 전부를 불로 태우라. 그 도시는 영원히 폐허 더미가 되어 다시 건축되지 아니하리라.


17 너는 저주받은 물건에 조금도 네 손을 대지 말라. 그리하면 {주}께서 자신의 맹렬한 분노를 돌이키시고 네게 긍휼을 베푸시며 너를 불쌍히 여기사 네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것 같이 너를 번성하게 하시리니


18 곧 네가 {주} 네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고 이 날 내가 네게 명령하는 그분의 모든 명령을 지켜 {주} 네 [하나님] 눈에 올바른 것을 행할 때에 그와 같이 하시리라.




제가 이 말씀을 듣는다면 결코 졸지 않을 겁니다. 저는 이 말씀을 들으며 졸거나, 졸려워 지거나, 졸립거나, 완전히 자거나 하지 않을겁니다! 그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조사(investigation)와 조사(probe)와 조사(inquiry)를 필요로 할 일입니다. 집중하십시오. 이 말씀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예배드리는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는 이 구절에서 “이것이 내가 너희를 이끌었던 방법이고 내가 너희에게 말했던 방법이니 이 길을 따르라. 이것이 예배의 방법이 될지니라.”고 말씀하십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희생 제물을 바치려면 바로 이것이 방법입니다. 그리고 그분께서 말씀하시기를 “만약 어떤 사람들이 너희 중에서 일어나 주 하나님께서 너희에게 거하라고 주신 땅인 바로 그 곳에서 사람들을 잘못된 길로 빠지도록 인도하기 시작하면”


여러분들 모두, 제게 집중하십시오. 제가 이렇게 걸으면서 (걷는 모습) “나는 천국으로 가고 있다” 라고 말하겠습니다. 나는 걷고 있고, 나는 천국으로 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천국으로 가는 도중에 천국으로 가면서 다른 길, 잘못된 길로 빠졌습니다. 두 개의 다른 종착지입니다.


“내가 너희에게 거하라고 준 땅의 마을들 중에서 어떤 사람들이 너희 중에서 일어나 사람들을 잘못된 길로 빠지도록 인도하였다는 말을 만약 너희가 듣는다면, 그 마을로 가서 우선 철저히 조사하고(inquire), 조사하고(probe), 또 조사하라(investigate).” 그리고 그분께서 말씀하시기를 “만일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러한 역겨운 행실이 너희 마을들에서 일어났다면, 칼을 들고 그 마을로 향하여 가서 너희가 그 마을에 들어갔을 때, 어떠한 질문도 하지 말고 (너희는 분명한 증거가 있기 때문이며, 그들이 만약 우상들을 숭배하고 있었다면 너희가 그 우상들과 물건들을 볼 것이니라), 너희가 그 마을로 들어갔을 때 어떠한 질문도 하지 말고 모든 사람들을 칼로 치라. 그들의 목을 자르고 그들을 모두 죽이라. 단 한사람도 남기지 말라.” 그리고 그분께서는 한층더 나아가 말씀하시기를 “이 일을 실행한 후에는 그들의 물건들을 사람들이 모이는 광장에 가져와서 모두 다 불태워 없앨 지니라.” 그리고 그분께서 “아무것도 너희의 손에 그들의 물건이 남아있지 않게 하라. 그리고 이 일을 행한 후에 그 마을은 결코, 다시는 재건되지 않도록 하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주님께서 타락을 어떻게 보시는지 이해 하시겠습니까? 그분께서는 여러분들에게 도시와 마을과 교회를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여러분들이 유일하게 (공동체로써) 행동을 함께 해야하는 곳입니다. 말씀에서는 하나님께서 도시를 주셨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타락에 대하여 전혀 관용이 없으시다 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저는 다른 신을 섬기는 것에 대하여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들 중 어떤 분들은 저에게 이렇게 말하고, 질문하고, 따지기 시작할겁니다. “하나님의 사람이여, 우리는 하나님께 예배드리고 있지 다른 신에게 예배하지 않소.”

그러나 그분께서는 “이것이 거룩한 길 (The Highway of Holiness)이요, 곧 한 길 (A way)이라 (이사야 35:8)”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그분께서는 말씀하십니다. “너희가 나에게 예배하려면 너희는 반드시 이 방법, 이 방식으로 드려야 하느니라.” 만약 여러분들이 다른 방식으로 여호와를 섬기기 시작한다면 칼의 결과만이 있을 뿐입니다. 왜냐하면 어떻든 간에 종착지는 한 곳이지 두 곳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이 다른 길에 있을 때가 무척이나 치명적인 이유는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잘못된 길로 인도했기 때문입니다.


들을 자는 주목하십시오. 양떼가 집으로 돌아올 시간이 되어 집으로 돌아올 때 양들은 언제나 한떼로 걷습니다. 양들은 너무 순진해서 그들이 집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양들이 잘못 인도되어졌을 때의 위험은 바로 이것입니다. 그들이 만일 잘못 인도 되어져서 걷고 있다고 할지라도(!) 양들은 언제나 그들이 집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주님께서 분노를 표현하시는 이유입니다. 그것은 아주 치명적인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에게 아주 흥미로운 것은 바로 이 사실입니다. 양이나 양을치는 목자나 똑같더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어떻게 검은말의 예언으로 연결이 될까요?


여러분, 이제 여러분들께서는 주님께서 배교에 대해서는 전혀 관용이 없으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아무도 당신에게 (호주, 스웨덴, 앙골라, 미국, 캐나다, 어디서나) 우리는 현대 시대에 살고 있다고 거짓말하게 하지 마십시오. 여러분들은 배교의 위험을 알고, 여러분들은 무언가가 진실로 잘못됐다고 알고 있으며, 문제가 있는 것을 아십니다. 그분께서는 그것(거짓말)을 받아들이지 말라고 하십니다. 왜냐하면 주님께서는 배교에 대해서는 전혀 관용이 없으시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께서 예배드리는 여호와 하나님께서 말입니다. 그분께서는 죄에 대하여 더이상의 희생 제물이 남아있지 않다고 말씀하시며, 오직 하나님의 원수를 살라버릴 진노의 불길의 심판만이 남아있을 뿐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분께서 당신(you)을 지극히 거룩한 지성소로 불러주셨는데 죄의 시민이 되려고 지성소로부터 나가버렸을 때, 당신은 진리의 말씀(Knowledge of Truth)을 거절한 것이 됩니다. 그래서 무슬림들이 당신의 모습을 볼 때 구원이 지금 이 시대에 무슨 소용이 있느냐고 말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이 아닌 사람들이 당신을 볼 때, 그들이 겪고 있는 성적인 죄가 당신을 그들과 마찬가지로 움켜쥐고 있는 것을 당신으로부터 보게 되는 것은, 바로 ‘당신’이 예수님의 피를 욕되게 하는 것입니다.





* 전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배교의 현실


제가 전세계의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를 볼 때, 그들이 주님께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듣습니다. “주님, 첫번째 갈보리는 저희를 죄에서 해방시켜 주시기에는 역부족입니다, 우리는 거듭났고 교회도 다니고 있지만 가슴이 훤히 드러나는 옷을 입습니다, 우리는 거듭났고 교회도 다니고 있지만 우리는 미니 스커트를 입고 맨 앞줄에서 다리를 꼬으고 앉아 있습니다, 주님 우리는 목사님께 육적으로 너무 끌립니다. 그러나 우리는 거듭났습니다, 우리는 교회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교회로부터 인생을 잘 살고 성공하기 위한 복음을 받습니다, 우리는 교회 안에 잔돈 바꾸는 사람들(교회 내에서 돈과 관련있는 사람들: 예수님 시대의 money changer)이 있습니다, 헌금은 심은대로 거둔다는 말씀도 있습니다, 우리는 교회에서 돈세척도 합니다, No Lord, No, No, 첫번째 갈보리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을 다시 보내주세요, 첫번째 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분을 보내주셔서 우리를 위해 그곳에서 다시 돌아가시도록 해주세요.” 이것이 바로 제가 듣는 교회의 외침입니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예수님의 피는 세상에 있는 당신을 씻어주실 수 있고, 당신을 하나님의 자녀로 만들어 주실 수 있는 최종적인 힘(ultimate power)을 가지신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래서 어두움에 있던 당신이 씻김을 받아 빛의 자녀가 될 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정죄함이 없다고 말씀을 하십니다.


하지만 누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들입니까? 그리스도 안에 거한다는 것은 대체 무슨 뜻입니까? 그것은, 나는 내 자신을 버렸으므로 (나를 핏값으로 사신) 그리스도 예수님께서 내 안에 사시며, 내 안의 그분께서 역사하심으로써 내가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 안에 계시는 예수님께서 거룩하시기에 나도 확실히(definitely!) 거룩해 지는 것입니다. 이런 상태가 바로 당신과 주님 사이에 화해가 이루어진 상태이며, 한 번 화해가 이루어 졌으면 당신은 영원한 평안에 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 평안은 메시아를 기다리며 살면서, 휴거되기 전에 설령 오늘 내가 죽는다고 할지라도 주님과 화해된 상태이기 때문에 주님과 문제가 없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만일 이 상태에 있지 않다면 그것은 문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예수님의 보혈의 최종적인 권위(ultimate authority), 말씀들에 기록된 그 최종적인 권위(final authority)에 대하여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그분께서는 말씀하시기를 예수님의 피로 씻김을 받은 후에 당신이 여자에게 육적인 욕망을 품거나(lusting at), 축복을 받으려면 씨앗을 심어야 한다는 설교를 하면서 아직도 당신의 호주머니를 채우거나, 다음과 같은 거짓말을 한다면 말입니다: “이곳에 하나님께서 축복을 주시려고 하는5명의 사람이 있다, 오직 5명뿐이다, 딱 5명만 필요하다, 그런데 각각은 좀 힘든 씨앗을 심어야 할 것이다, 각 5명으로부터 2,000 유로(300만원 정도)씩 필요하다, 나는 진지하게 축복을 받으려는 사람들을 말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은 필요없고 아주 확실히 축복을 받으려고 진지하게 원하는 사람들을 말하는 것이다.”

(Ex: I need 5,000 people now to plant a one-time seed-gift of $1,000 http://www.bennyhinn.org/articles/3344/an-urgent-request-from-my-heart-to-yours)



다음은 최근 우리 일행이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알게된 사실입니다. 아프리카에서 온 사람들은 유럽에서 설교를 할 때 착수금(Money down deposit)을 요구한다고 합니다. 제가 이것이 무슨 뜻인지 제대로 설명을 좀 하도록 하겠습니다. 2004년 어느날 제가 케냐 나이로비의 거리를 걷고 있었을 때 목회자들이라고 하는 어떤 젊은 청년들이 저한테 와서 “당신은 하나님의 사람이시지요!” 그렇게 말을 걸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하나님의 자녀들이여(my sons), 제가 어떻게 기도를 해드리면 좋겠습니까?” 하고 물어보았더니 그 청년들이 하는 말이 “우리는 당신을 Machakos로 초대하고 싶은데 계약서(financial protocol)가 어떻게 되십니까?” 라고 대답했습니다. 그 때까지 저는 그게 무슨 뜻인지 몰랐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사람들이 말하는 재정적인 타협이 무엇인지 의아해 했었습니다. No! 교회에서 이러한 재정적인 타결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실제로 행해지고 있고, 미국이나 케냐는 아마도 행해지고 있을 것입니다. 교회에서는 자금을 모으는 사람(fund raiser)들로 알려진 이들이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특별한 임무가 있는데 그냥 교회로 오는 것이 아니라 교회에 들어갈 때 그들은 돈을 수확하는 수법들을 알고 옵니다. 어떤 타협 조건이 있는데 돈이 걷히면 내가 60%를 가질테니 당신은 40%를 가지라는 식입니다! 나이지리아에서는 이것이 매우 상식적인 일이고, 우간다의 모든 지역들도 마찬가지이며 심지어는 이곳 케냐에서도 이런 일들이 일어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일어나고 있는데, 이것이 일명 자금 조달자(fund raiser)들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하는 일입니다.


그들은 총회가 열리는 교회로 들어와서 ‘나는 당신과 두개의 지혜의 열쇠를 나누기를 원하는데 그 열쇠들은 당신에게 부로 향하는 문(door to wealth)을 열어줄 열쇠가 될 것이오’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말도 잘하고 책략도 씁니다.

그러나 어쨋든 저는 이후에 계약서가 무엇을 의미하는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냐 하면, 어떤 설교자들이 당신(교회)에 오기전 요구하는 재정적인 사항이 있는데 그것은 ‘당신이 그 설교자들이 오기 전, 그 사람들의 계좌에 반드시 돈을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이것은 다시 찾을 수 있는 계약금이 아닙니다. 그래서 최근에 저희가 알게된 것이, 아프리카에서 오는 ‘선지자들’에게는 그 사람들이 유럽의 총회에 오기 전 최소한100,000 달러(1억 정도)를 계좌에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 (참석자 중 한 사람이 일어나서 오워 선지자에게 “100,000 달러라구요? 앙골라는 250,000 달러입니다”라고 말하자, 앙골라에서 오신 목사님이 그들이 250,000 달러를 요구했었다고 대답함). 앙골라에서는 250,000 달러랍니다! 그리고 그 돈을 ‘선지자들’의 계좌에 미리 넣어줘야 하고 말입니다. 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케냐 사람들이여, 하나님께서 나에게 당신들에 대해서 말씀을 하셔서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기 위해 거기로 가야 하겠습니다. 하지만 내가 가기 전에 그곳으로 사람들을 보낼테니 돈을 미리 입금하기 바랍니다.”

앙골라는 250,000 달러, 그리고 아일랜드에서는 어떤 젊은 청년이 여행을 하다가 어떤 ‘하나님의 사람’을 만났고 청년은 그 사람과 함께 우크라이나로 가기로 되어 있었는데, 그 사람이 위약금 100,000달러를 먼저 입금하기를 요구한데 반해 사람들이 70,000달러밖에 못주겠다고 하니 우크라이나로 가지 않았답니다!


여러분께서 이런 상태에 처해있는 교회를 볼 때 “왜 교회는 잠자고 있는가?” 라는 질문을 던져야 합니다. 이것이 제가 여러분께 묻는 단 한가지 질문입니다. 교회는 매우 깊은 잠을 자고 있습니다. 왜 교회가 잠을 자고 있습니까? 여러분들이 성경을 펴서 읽을 때 ‘주님께서 예레미야를 보내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기 위해 이사야를 보내셨을 때 위약금을 요구하지 않으셨었다는 사실’을 깨닫기 위해서 천재여야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 뿐입니다, 그게 끝입니다. 여러분들께서 이런 것이 사기극이라는 것을 알기 위해 수학, 물리 방정식, 복잡한 식을 잘 푸는 이 세상의 천재여야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져오기 전에 돈을 요구하는 것은 교회가 믿음을 잃어버린 상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믿음은 무엇을 명령합니까? 믿음은 “하나님을 믿는 것”이라는 정의에 바탕을 두고 우리에게 명령합니다. 저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가지는 것을 말하지 않습니다. 저는 “하나님을 그대로 믿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즉, 나는 그분의 말씀을 신뢰하고, 그분께서 무엇이라고 말씀하시던지 그대로 믿으며, 주님께서 내가 너를 지켜주리라고 말씀하시면 내가 어디서 잘지, 무엇을 먹을지, 무엇을 입을지, 내가 어떻게 이동할지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분께서는 “새들은 곡창지대가 없지만 주님께서는 그들을 하루하루 먹여 살린다고 하셨노라. 하물며 내 종인 너일까보냐? 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여러분들께, 배교는 상상속에 존재하는 일이 아니라 지금 교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실’이라는 것을 서술해 드린 것입니다. 주님께서 지금 하시는 일은 매우 명백합니다. 그것은 그분께서 세상의 죄와 타협하지 않을 새로운 성직자들을 지금 일으키고 계신다는 것입니다. 보십시오! 그분께서는 여러분들을 (먹고, 자고, 입을 것이 없어) 부끄럽게 할거라고 말씀하신 적이 결코 없으십니다!

단, 저에게는 여건이 좀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분께서는 2년 동안이나 10년 동안이나 저에게 위의 옷(shirts)을 입지말고 다니라고 명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사야는 3년동안 옷을 입지 않은채로 이스라엘 사람들 앞에서 다녔었습니다. 이것은 특별한 경우입니다. 그것은 그분께서 경고의 메시지를 주신 것이었고, 그것은 예언이었습니다: 즉, 그분께서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나는 너희를 모든 나라 앞에서 벌거벗길 것이라”고 (이사야 선지자의 행위를 통해서 생생하게) 말씀하시고 계셨던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제 말을 들으십시오, 소중하신 여러분.


주님께서는 배교(교회의 타락)에 대해서 전혀 관용이 없으십니다.

여러분의 구원은 있거나 아무것도 없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All or Nothing)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구원은 50%의 죄와 50%의 의로 받는 것이 아닙니다.





* “배교에 대해 관용이 없으심”이

검은말 탄 자의 예언과 어떻게 연관이 되는가,

그리고“그리스도의 신부의 정체성”과는 어떻게 연관이 되는가


이제 검은말의 예언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전 세계에 다니면서 저는 곧 도래할 세계적인 경제위기에 대하여 전했었는데 그곳에는 계시가 있으셨습니다. 요한계시록 6:5-6의 예언 말씀을 보겠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이 말씀을 읽으면 ‘하나님께서 배교에 대해 관용이 전혀 없으심에 대한 설명’이 이해되실 것이고, 나아가서 이 말씀이 지금 상황에 비추어 어떻게 해석이 되는지 알게되실 것입니다.


5 그분께서 셋째 봉인을 여신 뒤에 내가 들으니 셋째 짐승이 이르되, 와서 보라, 하더라. 이에 내가 보니, 보라, 검은 말이라. 그 위에 탄 자가 손에 저울을 가졌더라.


6 또 내가 들으니 네 짐승의 한가운데서 한 음성이 이르되, 일 데나리온에 밀 한 되요, 일 데나리온에 보리 석 되로다. 너는 주의하여 기름과 포도즙은 해치지 말라, 하더라.



소중하신 분들이여 들으십시오. 저는 전 세계의 모든 곳에서 이 환상을 예언해 왔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리스도의 신부에 대한 말씀을 전하기 위해 이 환상에 대한 해석을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주님께서는 저를 들어 올리셨고 저는 하늘에 계신 하나님의 보좌 앞에 서있는 제 자신을 발견했는데, 마치 산과 같은 영광이 제 앞에 계신 보좌를 덮고 있었고, 그분께서는 저에게 ‘보좌에 앉으셔야 할 분께서 보좌에 앉아계심’을 알게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그 영광 가운데서 짐승(creature: 요한계시록, 다니엘, 에스겔, 스가랴서에 나오는 보좌 근처에 있는 네 짐승)이 나왔는데 저는 주님께서 허락하시는 부분까지만 많은 부분을 나눴었고 나머지 부분은 나눌 수가 없습니다. 그분께서 제게 가까이 오신 후에.. (나중에서야 그분께서 왜 그러셨었는지 이해했습니다. 왜냐하면 처음에 저는 너무나 두려웠었는데, 잠시 후 그분께서는 몸을 돌리셔서 영광으로 돌아가셨고, 저는 그 때 그분께서 자신을 제게 보여주기 원하셨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어쨋든 그분께서 영광으로 돌아가셨을 때 그분께서는 말탄자와 함께 검은 말을 풀으셨고 저는 전 세계로 다니며 모든 것들을 자세히 묘사하고 설명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요한계시록 6:5-6을 아신다면, 제가 왜 세계적인 경제위기와 기근이 있을 것이라고 전 세계에 알리고 다녔는지 아실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6장에서의 환상에 대한 설명, 마태복음 24장에서의 예수님의 감람산 예언 등은 제가 여러분께 다 가르쳐드렸던 내용들입니다: 감람산 예언은 요한계시록 6장에 기록되어 있고, 저는 이 말씀들이 ‘마지막 때, 메시아의 재림, 세상의 끝’으로 가는 초읽기가(countdown) 실제로 거의 남아있지 않은 것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씀 드렸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주님께서 배교에 대해 전혀 관용이 없으신 것을 말씀하신 것이 요한계시록 6:5-6에 도대체 어떻게 새겨져 있을까요? 그리고 동시에 이 구절에서 주님께서는 신부를 어떻게 정의하고 계실까요? 그분께서 이 구절에서 어떻게 말씀하시는지 보십시오. 검은 말이 풀렸을 때, 말을 탄 자는 주님께 지시를 받습니다. “아래로 내려가서 보리로 연명하는, 영양가가 낮은 보리로 연명하는 사람들을 찾거든”


제가 이 부분을 설명하겠습니다. 이스라엘의 기본 음식은 쓴빵(bitter bread)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도 이스라엘 정부는 기본 양식인 쓴 빵을 모든 사람들이 확실히 구입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지급할 정도입니다. 이 구절에서 언급된 것처럼 세상에는 기본적인 음식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구절에서 주님께서는 가족 전체를 먹여살릴 만큼의 임금(salary)에 대해서 말씀하십니다; 오늘의 일당은 일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서 나와 내 모든 가족을 먹여 살릴 수 있을 정도의 임금입니다. 그런데 그분께서는 여기서 일당 전부가 밀 1 쿼트(1리터 정도)라고 하고 계시므로 분명히 기근을 말씀하고 계셨습니다. 왜냐하면 임금은 가족 전체를 먹여 살리기에 충분한 양이어야 하는데 여기서는 고작 임금이 1쿼트 밖에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밀 1쿼트는 히브리식의 정의로는 정확히 한 사람이 하루에 필요한 양을 뜻합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분명한 기근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모든 가족을 위해 음식을 가지고 와야 하는데, 그 돈이 충당되지 못할 때는 양을 늘리기 위해서 (질을 낮추어) 영양가가 낮은 3쿼트의 보리로 대신 가져와야 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밀 1쿼트를 가져와서 가족들이 공평하게 굶거나, 보리 3쿼트를 가져와서 영양가가 떨어진 음식으로 가족들이 배를 채우며 굶는 것은) 같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사람들은 영양불량과 영양실조가 될 것인데, 여기서 그분께서는 2가지의 예언을 하십니다. 첫번째는 “가서 그들에게 기근을 초래하라”, 두번째는 “그러나 기름과 포도주를 찾으면 그것은 해치지 말라” 였습니다.


이 시대의 이스라엘을 보겠습니다: 부유하고 풍요로운 집안에서 상이 차려집니다. 부유한 사람들은 치즈와 올리브 기름을 곁들여 빵을 먹었는데, 상이 차려질 때 치즈에 올리브 기름이 스며들도록 같이 놓아두었습니다. 그래서 빵을 먹을 때 치즈를 숟가락으로 떠서 접시에 놓으면 올리브 기름이 항상 같이 떠졌습니다. 이것이 부유하고 풍요로운 집에서 즐기던 주요 음식중 하나였습니다. 상에는 포도 수확이 끝나고 남은 것으로 만든 포도주가 있었고, 온기를 유지하기 위해 천으로 감싼 뜨거운 빵도 바구리에 담겨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식사를 할 때 천을 열어 뜨거운 쓴빵을 꺼내 빵을 찢어서 올리브 기름이 스며든 치즈를 올려 먹었습니다. 올리브 열매가 있으면 씨를 빼고 열매를 먹었고, 포도주도 마셨습니다. 그리고 생선이 있으면 그것도 같이 곁들여서 먹었는데, 주된 요리는 바로 이것, 기름과 치즈에 곁들여 먹는 빵과 포도주 였습니다. 야채와 부수적인 요리들도 곁들여 졌습니다. 부유한 사람들은 높은 곳에서 살았고 그들이 남긴 쓰레기를 아래로 던졌습니다. 그래서 부유한 사람들은 이렇게 먹고 살았던 반면, 가난한 사람들은 운좋게 그날 조금이라도 쓴빵을 얻으면 그것을 먹고 살았습니다. 이것 이상 먹을 것이 있으면 그것은 보너스일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많이 가졌던 사람들과 가난한 사람들의 차이는 이렇게 달랐습니다; 간신히 가진 사람들은 빵이 그들의 주요 음식이었고, 이것 이상 무엇이라도 구하면 그것은 보너스일 뿐이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많이 가진 사람들은 기름이 흠뻑 스며든 치즈와 포도주를 먹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잘 들으십시오. 이것이 바로 제가 여러분들에게 기근을 말하고, 마태복음 24장에서 예수님께서 다양한 곳에서 기근이 있을 것이라고 예언을 하셨던 이유입니다; 기근은 모든 곳에서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영적인 해석을 말씀드릴테니 잘 들으십시오: 기름과 포도주는 사실 한가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기름은 “성령의 충만”하심, 그리고 포도주는 “기름 부으심의 힘”을 상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새 포도주를 마셨을 때, 그들은 혼인식의 때가 다되었음을 알았습니다. 예를 들어, 새 포도주가 만들어지면 그 동네에서 많은 환호성이 울려퍼지고 혼인식이 있게되는데, 이것은 새롭고 쎈 포도주가 있다는 뜻이었습니다. 사람들은 매우 들뜨게 됩니다. 하지만 잘 들으십시오. 다른 사람들은 빵으로 간신히 살고 있는데, 성경 말씀에서는 “빵으로 간신히 사는 사람들을 찾으면 파괴하라; 만약 못가진 사람들을 찾으면 그 사람들을 끝장을 내라(finish).”고 하십니다. 말을 탄 자는 손에 저울을 가지고 있는데 그는 사람들의 행위를 저울로 달아볼 것이고, 두 부류의 교회로 나눌 것입니다. (결론을 말하고 싶지만 차근차근 설명해야 하니) 미리 결론으로 뛰어 넘어가고 싶지 않습니다. 그분께서는 “그러나 너는 주의하여 기름과 포도주는 해치지 말라. 보호하라. 보존하라.”고 하고 계십니다.


이것에 대해 제가 설명을 하겠습니다. 마태복음25:1-13에서 예수님께서 메시아의 오심을 말씀하실 때, 그분께서는 지혜로운 처녀들과 미련한 처녀들에 대해서 말씀하셨습니다. 지혜로운 처녀들은 천국으로 들어갔는데, 지혜로운 처녀들과 미련한 처녀들의 차이점은 지혜로운 처녀들이 가지고 있었던 기름병 뿐이었습니다. 주님께서는 혼인 잔치에 들어간 지혜로운 처녀들에 대해서 마태복음에서 말씀하셨던 반면, 아버지께서는 요한계시록에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검은 말을 탄 자여, 땅으로 내려갔을 때 두 종류의 교회를 만날 것임을 내가 아노라. 한사람이 간신히 먹고 살만큼1쿼트의 밀이나 3쿼트의 보리빵으로 살아가며 영양 불량으로 목숨을 연명하고 있는 교회를 발견하거든 파괴하라. 그들은 그리스도의 신부가 아니니라.” 그러나 “기름과 포도주로 식탁이 차려진 교회를 발견하거든 그 교회는 보존하여라. 그 교회를 보호하여라. 그들은 그리스도의 신부니라!”


이것이 무슨 말씀인지 제가 설명하겠습니다. 먹을 것이 없는 교회, 하나님의 말씀이 없는 교회는 황폐한 상태의 교회입니다! 그러나 기름과 포도주가 있는 교회는 주님께서 주신 회복으로 인한 부흥의 역사를 경험하고 있는 교회입니다: 성령님께서 주시는 회복(Holy Ghost revival), 거룩함의 회복(revival of Holiness), 그리고 거룩하신 영(Holy Spirit) 모두는 거룩, 거룩, 거룩, 거룩함입니다!! 그리고 성령님께서만 회복에 불을 붙이실 수 있습니다. 성령님께서 회복을 가져오실 때, 그 회복을 미국에서 말하는 부흥, 부흥, 부흥과 비교도 하지 마십시오! 저는 “주님께서 주시는 회복”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진정한 회복은 오직 거룩함으로 인해서만 “유지”될 수 있습니다!!! 거룩함이 없는 회복은 죽습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들께서 케냐를 볼 때, 케냐의 그리스도인들이 몇년째 부흥을 유지하고 있는 것을 보시는 이유입니다. 왜 그런 것일까요? 케냐에는 죄에 대한 책망과 훈계가 지금까지 끊임없이 되풀이 되어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죄를 흰색 페인트로 칠해 덮어두지 않고, 죄를 죄라고 책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죄는 죄라고 말입니다!


주님께서는 검은 말을 탄 자가 떠나기 전에 그에게 예언하시기를, 두가지 종류의 교회가 있을 것이고 두가지 종류의 교회를 그가 대하게 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좀 더 제대로 설명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 이 성경 구절을 렌즈삼아 교회를 보신다면, 교회에 가서 이 렌즈로 성도들을 보신다면, 여러분들은 한 교회에 두 부류의 성도들이 있는 것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 한 부류는 기름과 포도주가 있는 사람들이고, 다른 한 부류는 황량함에 놓여있는 사람들을 말입니다. 빵이 없어 병든 교회(=성도)는 하나님의 말씀이 희귀하여, 말씀이 없을뿐만 아니라 말씀으로부터 오는 계시(성령님께서 주시는 말씀의 지혜)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계시는 오직 성령님으로부터 오실 수 있는 것인데, 그들은 (성령님이 계시기는 커녕) 말씀도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진리의 말씀이시며 사탄은 말씀을 두려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리의 말씀으로 충만한) 신부들은 먼저 들림을 받아야 합니다.



데살로니가 후서 2:3-7

3 아무도 어떤 방법으로든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라. 먼저 떨어져 나가는 일이 일어나고 저 죄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드러나지 아니하면 그 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라.


4 그는 대적하는 자요, [하나님]이라 불리거나 혹은 경배 받는 모든 것 위로 자기를 높이는 자로서 [하나님]처럼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기가 [하나님]인 것을 스스로 보이느니라.


5 내가 전에 너희와 함께 있었을 때에 이 일들을 너희에게 말한 것을 너희가 기억하지 못하느냐?


6 너희는 그가 그의 때에 드러나게 하려고 무엇이 저지하고 있는지 지금 아나니


7 불법의 신비가 이미 일하고 있으나 다만 지금 막고 있는 이가 길에서 옮겨지기까지 막으리라.



교회는 불법의 신비, 즉 멸망의 아들이 드러나기 전에 먼저 들림 받아야 합니다. 이 말씀을 신중하게 잘 들으십시오! 멸망의 아들은 진리가 있는 곳에서는 생존하지 못합니다. 그는 거짓말의 최고수이며, 거짓말의 아비이기 때문입니다. 잘 들으십시오!! 하나님의 말씀과 계시가 부족한 교회(성도)는 속아서 조정 당할 수 있는 무척이나 취약한 상태에 놓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교회에 거짓 선지자들이 들어가서 교회를 약탈하고, 강간하고, 더럽히고, 어떤 것을 얻기 위해서 무슨 말이라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령님께서 부어주시는 회복을 경험하고 있는 교회는 풍요로운 상태에 있는 교회입니다.


그래서 저는 부유한 국가에서 오신 분들께서 ‘우리는 케냐에 와서 영원한 결과를 동반하는 진정한 부요함을 얻으러 왔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을 때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회복하는 교회가 ‘이곳에 어떤 일이 있어나고 있는지 확인해야 겠다’고 모여오는 나라, 이 나라가 케냐입니까? 아, 얼마나 아름다운 나라입니까? 그분께서는 이 (신부된) 나라를 보호하라고 하십니다! “보호하여라. 그녀는 메시아의 희망이시기 때문이다! 그녀는 죄를 인정하지 않음의 확실한 기반 위에 세워졌나니, 다른 나라들이 이 나라에 와서 그 미덕들을 가져가리라.”


큰 건물들과 부요함으로 말할 것 같으면 나이로비(케냐의 수도)는 마을 정도 밖에는 안될 것입니다! 사실 지저분한 마을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이태리의 마을들을 보십시오, 얼마나 완벽한지. 도로들, 계획된 도시들, 그리고 고속 열차는 비행기보다 더 편합니다! 놀라울 정도로 잘 발달된 곳이지요. 이태리의 고속도로(highways), 수퍼 고속도로(superhighways)는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어제 여러분들이 이곳에 오실 때 도로공사 하던 곳들 (사람들 웃음)… 이렇지 않았습니까? (덜컹덜컹 거리는 차안에서 쩔쩔매는 모습) 아마 손잡이를 꽉잡지 않았으면 힘드셨을 겁니다. 그러니까 여러분들은 이곳에 건물들을 보러 오신 것이 아닙니다. 아니지요. 여러분들은 그런 것들을 보러 오신 것이 아닙니다. 그런것을 보려면 (손님들을 보면서) 버지니아, 맨하탄, 뉴욕, 워싱턴, 텍사스 휴스턴, 호주 맬번, 스웨덴, 남한에 가셔야지요. 좋은 곳들은 거기에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그곳에 있는 교회의 기근을 깨달았으므로 이곳에 오신 것입니다!


그곳은 식량이 부족해서 간신히 빵만 구하며 살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동성 연애자들이 교회로 들어와 거래의 미끼를 던지며 “내가 왔소. 나는 동성 연애자인데 성직자가 되고 싶소.” 라고 말합니다. 저는 그들에게 말합니다. “어떻게 당신이 말입니까?” 그들은 말합니다. “당신이 나를 막으려고 하오?” 여러분이 그것을 허용하지 않으려고 하면 그가 당신에게 이렇게 물어볼 것입니다. “흑인으로서 어떻게 느끼시오? 당신은 성직자가 될 수 없소! 이것이 내가 바로 당신에 대해 느끼는 바요!” 그들은 (신앙을) 타락시켰고 바꾸었습니다. 판단할 척도도 없고 공평하지도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한쪽은 결핍인 반면, 다른 한쪽에서는 기름과 포도주가 넘쳐 흐르고 있는 것을 보시는 것입니다: ‘나는 여기 앉아서 굶어 죽지 않을 것이다. 나는 다른 곳으로 가서 나를 위해 기름과 포도주를 얻어 그것을 가지고 도망갈 것이다. 결국, 그들이 섬기는 하나님은 나도 섬기는 동일한 하나님이시지 않은가!’


결론적으로, 하나님께서 검은 말을 탄 자에게 “말씀이 없는 교회”를 파괴하라고 하신 것은 ‘내부에 부패와 타락이 있는 교회를 파괴하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말탄 자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런 교회를 찾거든 칼로 파괴하라. 그들은 그리스도의 신부가 아니니라. 그러나 기름과 포도주를 찾으면, 그 교회(성도)를 보호하라. 천국이 그녀를 기다리고 있느니라.”




전능하신 아버지,

저는 당신께서 하신 귀하신 말씀(oracle)을

타협없이 모든 권위와 명확함으로 이곳에서 전하였습니다.

나의 아버지께 구합니다.

이 사람들이 십자가와 피의 엄중함을 이해함으로 인해,

찢어진 휘장의 엄중함을 이해함으로 인해,

지극히 거룩하신 지성소에 대한

사실중의 사실(veracity)을 이해함으로 인해,

회복(부흥)을 이 땅에서 잘 간직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그리고 다른 나라에서 온 분들에게는

타락을 거부하도록 도와주시고,

기름과 포도주를 그들 자신을 위해 가져감으로써,

주님으로 인하여 그들이 보존 되고,

회복이 그들의 나라로 들어가서,

메시야께서 오실 때에

그들이 영원하고 영광스러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첨부파일 David Owuor 2013_01_01 Vigil.pdf

 

 

 

 

 

 

출처 : 회개와 거룩함
글쓴이 : 예수님 사랑 원글보기
메모 :